2016년 10월9일 6번 in27 2020년 07월 22일 13:2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문제 해설에서 열저항이 1/람다라고 되어있는데 열관류율의 역수가 바로 열저항아닌가요? 그렇게되면 열저항은 L/람다가 일정해야하는것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2일 15:04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22일 15:1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풀이에 있는 1/람다 은 두께 1m에 대한 열저항 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L/람다 가 일정해야 한다면 1/K 값이 일정하다는 것이고 1/K 값이 일정하다는 것은 K값이 일정하다는 것이므로 K1 = K2 = K3 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에서 K3를 구하라고 할필요가 없겠지요... 그러므로 1/람다 이 일정하다고 하는 것은 맞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풀이에 있는 1/람다 은 두께 1m에 대한 열저항 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L/람다 가 일정해야 한다면 1/K 값이 일정하다는 것이고
1/K 값이 일정하다는 것은 K값이 일정하다는 것이므로 K1 = K2 = K3 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에서 K3를 구하라고 할필요가 없겠지요...
그러므로 1/람다 이 일정하다고 하는 것은 맞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