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9일 6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문제 해설에서 열저항이 1/람다라고 되어있는데 열관류율의 역수가 바로 열저항아닌가요? 그렇게되면 열저항은 L/람다가 일정해야하는것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풀이에 있는 1/람다 은 두께 1m에 대한 열저항 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L/람다 가 일정해야 한다면  1/K 값이 일정하다는 것이고

    1/K 값이 일정하다는 것은 K값이 일정하다는 것이므로 K1 = K2 = K3  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에서 K3를 구하라고 할필요가 없겠지요...

    그러므로 1/람다 이 일정하다고  하는 것은  맞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