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회 문제2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 증기코일 출구온도 구할 시 조건에서 난방용량을 코일부하로 보고 계산 하셨습니다 그런데 2008년 3회차 3번문제는 난방부하를 실내 현열부하로 대입하셨습니다 용량과 부하란 말에 차이에 따라 코일부하 난방실내 현열부하로 나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일반적으로 용량이라는 단어는  장비의 규격을 말할 때 사용합니다.

    보일러용량, 냉동기용량, 탱크용량, 송풍기용량, 펌프용량 등으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증기코일의 용량(열량)으로 보아야 합니다.

    2. 부하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실내부하, 외기부하, 극간풍부하, 송풍기부하, 전등부하  등으로사용됩니다.

    여기서 장비인  송풍기 부하는 송풍기의 규격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송풍기 때문에 발생하는 열량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용량과 부하의 의미는 위에서 설명드린 것이 일반적인 것입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전체적인 문맥을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그런 경우 교재의 참고에 설명해 놓았습니다. 

    똑 떨어지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