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회 5번질문입니다 sh6965 업데이트 시간 2020년 07월 23일 08:53 공유 급수의 엔탈피h와 포화수의 엔탈피h1의 의미차이를 잘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왜 h2-h1가 아니라 h2-h로 나눠주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3일 13:36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23일 13:3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급수는 과냉각 된 상태의 물입니다. 포화수는 증발하기 바로직전 상태의 물입니다. 즉, 급수를 가열하면 포화수가 되고 더 가열하면 증기가 발생하기 시작하며 다 증발하면 건포화증기가 되는 것입니다. 보일러에 급수되는 물을 가열하여 증기로 만들어야 하므로 h2 - h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급수는 과냉각 된 상태의 물입니다.
포화수는 증발하기 바로직전 상태의 물입니다.
즉, 급수를 가열하면 포화수가 되고 더 가열하면 증기가 발생하기 시작하며 다 증발하면 건포화증기가 되는 것입니다.
보일러에 급수되는 물을 가열하여 증기로 만들어야 하므로 h2 - h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