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회 5번질문입니다

급수의 엔탈피h와 포화수의 엔탈피h1의 의미차이를 잘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왜 h2-h1가 아니라 h2-h로 나눠주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급수는 과냉각 된 상태의 물입니다.

    포화수는 증발하기 바로직전 상태의 물입니다. 

    즉, 급수를 가열하면 포화수가 되고 더 가열하면 증기가 발생하기 시작하며 다 증발하면 건포화증기가 되는 것입니다.

    보일러에 급수되는 물을 가열하여 증기로 만들어야 하므로 h2 - h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