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회 15문제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 교수님 질문있습니다. 15번 문제 풀이 그림에서 냉수가 냉동기에서 나와서 공기냉각기 위로 올라가서 아래로 나오서 냉수 펌프로 들어 갑니다. 그런데 이게 맞는 것입니까? 공기냉각기 아래로 들어가서 냉수가 위로 빠져나와야 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실제로 산업현장에서는 냉수와 온수는 아래에서 위로 공급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는 건축설비(김영호,장순익 공저)에 있는 그림 그대로 출제된 것이기 때문에

    그대로 풀이 한 것입니다.

    그리고 제어밸브는 일반적으로 환수관에 설치하는 것이므로 제어밸브 위치로  보면

    제어밸브가 설치된 배관을 연결하는 펌프의 흡입쪽에 연결하는 것이 맞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