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회 15문제 wjawk33 2020년 07월 20일 06:35 공유 과정명: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질문있습니다. 15번 문제 풀이 그림에서 냉수가 냉동기에서 나와서 공기냉각기 위로 올라가서 아래로 나오서 냉수 펌프로 들어 갑니다. 그런데 이게 맞는 것입니까? 공기냉각기 아래로 들어가서 냉수가 위로 빠져나와야 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0일 12:34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20일 12:3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실제로 산업현장에서는 냉수와 온수는 아래에서 위로 공급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는 건축설비(김영호,장순익 공저)에 있는 그림 그대로 출제된 것이기 때문에 그대로 풀이 한 것입니다. 그리고 제어밸브는 일반적으로 환수관에 설치하는 것이므로 제어밸브 위치로 보면 제어밸브가 설치된 배관을 연결하는 펌프의 흡입쪽에 연결하는 것이 맞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실제로 산업현장에서는 냉수와 온수는 아래에서 위로 공급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는 건축설비(김영호,장순익 공저)에 있는 그림 그대로 출제된 것이기 때문에
그대로 풀이 한 것입니다.
그리고 제어밸브는 일반적으로 환수관에 설치하는 것이므로 제어밸브 위치로 보면
제어밸브가 설치된 배관을 연결하는 펌프의 흡입쪽에 연결하는 것이 맞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