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16 문제6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문제 풀이시 엔탈피는 사람마다 읽는값이 다르다고 하셨는데 표도 선도도 없으니 문제에서 25도씨의 엔탈피를 12가 아니라 50과 같이 풀이와 차이가 큰 엔탈피를 가정해도 괜찮은것인지 알고싶습니다.

45페이지 습공기선도를 찾아보니 건구온도25도씨에 상대습도 50%인 경우 엔탈피가 12로 나오는데 혹시 시험을칠때 45페이지 같이 전체 습공기선도를 보조자료로 주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문제에서 공기선도에 작도하여 엔탈피로 계산하라고 되어있으므로

    시험에서 공기선도가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25도씨의 엔탈피를 12가 아니라 50과 같이 풀면 틀린 것입니다.

    2. 문제 풀이에 필요한 경우에는 습공기선도가 A3크기로 주어집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