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7번문제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7번 문제에 보시면 토출측 속도수두는 작기 때문에 무시한다고 되어 있는데 저는 포함하는게 맞지 않나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이 문제는 배관에 흐르는게 물이고 냉각수 펌프인데 속도수두를 계산하면 0.115mAq가 나옵니다 배관 손실에서 국부 손실수두가 0.68mAq인데 속도수두가 작다고는 해도 무시할만큼 작다고 생각은 안되기 때문에 포함하는게 맞지 않을까 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속도수두를 포함시켜도 정답으로 처리 될것입니다.

    공기조화에서는 속도수두가 1~2m/s 정도이므로 일반적으로 무시합니다.

    따라서 속도수두를 포함시키지 않아도 정답처리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공기조화 책에서도 속도수두를 무시했습니다.

    불안 하시면 풀이과정에서 속도수두는 작으므로 무시한다고 서술해도 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