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문제 11번 (2)공기조화 사이클 작도관련 질의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2)에서 공기조화사이클을 도시할 때 아래와 같이 도시 과정을 기술해야하나요? 아니면 습공기선도상에 그려서 내기만 하면 되는 건가요?
예시)
1. 실내공기1과 외기2를 표시한다.
2. 혼합점 온도 t(3)를 구하고 1-2선에서 찾아 혼합점 3점을 표시한다.
3.실내 현열비 SHF=0.8과 평행한 선을 실내공기 1점에서 긋고 취출온도 16도에서 취출공기점 4점을 표시한다.
4.연결한다
기술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수기로 작성하는 만큼 이 문제가 아닌 다른 복잡한 문제의 경우 시간소요가 꽤 될 것같아
시간이 부족하지는 않을까 걱정되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선도를 그리는 과정을 기술 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면 기술할 필요 없습니다.
다만 온도값 엔탈피값 shf 값등은 선도상에 나타내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