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기 출구 풍속을 첫 구간의 풍속으로 하는거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12년 10월 8번의 경우, 송풍기 출구의 풍속인 10m/s를 그대로 첫 구간에 사용해주었지만,

13년 10월 7번의 경우 송풍기 출구 풍속과 첫 구간인 A-B와의 풍속이 다르게 Q=AV를 활용하였는데 어떤 기준일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정압재취득법에서 첫 구간의  풍속이 주어지지 않은면 문제를 풀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기 출구의 풍속 10m/s는 첫구간의 풍속으로 보아야 합니다.

    원래는  13년 10월 7번의 경우와 같이 송풍기 출구의 풍속과  덕트 첫구간의 풍속은 다릅니다.

    첫구간의 덕트 규격은 일반적으로 송풍기 출구 규격보다 큽니다.

    정리합니다.

    정압재취득법에서 첫 구간의  풍속이 주어지지 않은면 문제를 풀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기 출구의 풍속 10m/s는 첫구간의 풍속으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