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기 출구 풍속을 첫 구간의 풍속으로 하는거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njkimas 2020년 07월 20일 12:07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12년 10월 8번의 경우, 송풍기 출구의 풍속인 10m/s를 그대로 첫 구간에 사용해주었지만, 13년 10월 7번의 경우 송풍기 출구 풍속과 첫 구간인 A-B와의 풍속이 다르게 Q=AV를 활용하였는데 어떤 기준일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0일 14:1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정압재취득법에서 첫 구간의 풍속이 주어지지 않은면 문제를 풀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기 출구의 풍속 10m/s는 첫구간의 풍속으로 보아야 합니다. 원래는 13년 10월 7번의 경우와 같이 송풍기 출구의 풍속과 덕트 첫구간의 풍속은 다릅니다. 첫구간의 덕트 규격은 일반적으로 송풍기 출구 규격보다 큽니다. 정리합니다. 정압재취득법에서 첫 구간의 풍속이 주어지지 않은면 문제를 풀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기 출구의 풍속 10m/s는 첫구간의 풍속으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정압재취득법에서 첫 구간의 풍속이 주어지지 않은면 문제를 풀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기 출구의 풍속 10m/s는 첫구간의 풍속으로 보아야 합니다.
원래는 13년 10월 7번의 경우와 같이 송풍기 출구의 풍속과 덕트 첫구간의 풍속은 다릅니다.
첫구간의 덕트 규격은 일반적으로 송풍기 출구 규격보다 큽니다.
정리합니다.
정압재취득법에서 첫 구간의 풍속이 주어지지 않은면 문제를 풀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기 출구의 풍속 10m/s는 첫구간의 풍속으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