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4월21 7번

 

 

  • 과정명: 

  • 강사명: 

 

문제에서 아무런 언급이 없었는데 응축압력 읽을때 게이지압력1.0332를 왜 더해주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시험에서는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문제에 언급이 있습니다.

    응축압력: 11.8kg/cm².g  에서 g 는 게이지 압력이라는 의미 입니다.

    그리고 [R-22의 포화온도와 포화압력의 관계] 표에 주어진 포화압력(kg/cm².abs) 에서

    abs 는 절대압력을 의미 합니다. 

    따라서 압력을 일치시켜야 하기 때문에 대기압 1.0332를 더해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