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회차 문제47215

1.2015년 3회차 문제4번에서 잠열 구할때 1과2구역의의 엔1탈피를 구했더니 12와9.5가 나왔습니다 이걸로 전열을 구한다음에 현열을빼서 잠열을 구했는데 책에서 절대습로로 구한거와 답이 많이 차이가나서요 다른문제에서는 전열로 구한다음 현열로 빼서 잠열을 구하기도 했거든요 차이점이 뭔가요? 2. 맨앞쪽을 풀다보니 창문중에 두짝미세기창인 문제를보면 창 면적 구하는 공식이 다르던데 (가로길이×2+높이길이×3)이공식이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가능합니다. 실제로 그렇게 풀어야 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에서 차이가 나는 것은 우리가 읽는 엔탈피 값과 온도값의 오차에서 나온다고 생각됩니다.

    2.두짝 미세기창은  일반적인 가정집의 창문과 같은 형태 입니다.

    즉, 창에 옆으로 여는 창문이 2개 있는 경우를 두짝 미세기 창이라고 합니다.

    창문 면적을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창문의 틈새 길이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창문의 위.아래 틈새가 2개 이므로 가로 x 2 이고 

    위에서 아래로 난 틈새길이는 창문 높이 x 3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