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4월22일 1번
교수님 흡수식냉동기 문제 질문드립니다 교재마다 풀이식이 다를때는 저는 이패스를 신뢰하는편입니다
하여, 궁금점 질문드리겠습니다
타교재에서는 (일단SI단위)
2번풀이 즉, 응축기 열량을
Qc = h3' - h3 = KJ/kg 으로 계산을 하구
흡수기열량도 Gv없이 =KJ/kg으로 해준뒤
(3)냉매순환량때 3.86x3600/냉동효과로
Gv값을 그때 구해주더라고요
이패스에서는 열량을 Kcal/h 즉 Gv를 구한값을 곱해줘서 계산했는데 다른 의견은 Gv없이 KJ/kg으로 나왔다이겁니다 (Gv곱했으면 KJ/h) 어떻게 이해를 해야하는지 정확하게 이해를 하고싶습니다 이해를 도와주십쇼 교수님ㅜㅜ
0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를 잘 읽어 보시면 "냉동창치에서 증발기가 1RT의 능력을 갖도록 하기 위한 각 물음에 답하시오" 라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당연히 증발기기 1RT의 능력을 내기 위한 냉매량을 응축기열량과 흡수기열량에 적용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