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문제 5번 (1)냉동장치도 그리는 문제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1.
2단압축 1단팽창 냉동사이클에서 팽창밸브 명칭이 보조팽장밸브(중간냉각기용 팽창밸브), 주팽창밸브 아닌가요?
해답에는 제1팽창밸브, 제2팽창밸브라고 나와있어서 제가 잘못알고 있던건지 헷갈려서 문의합니다.
제1팽창밸브, 제2팽창밸브는 2단압축 2단팽창 사이클에서 팽창밸브의 명칭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2.
또한 이 문제에서 냉매량도 꼭 적어주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시험에서는 문제를 천천히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문제를 잘 읽어보시면 제1팽창밸브, 제2팽창밸브라고 주어졌습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용어를 사용하여 답을 써야 합니다.
물론 2단압축 1단팽창 냉동사이클에서 팽창밸브 명칭이 보조팽장밸브(중간냉각기용 팽창밸브),
주팽창밸브입니다. 시험 출체가 좀더 정확한 명칭으로 나왔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것 같습니다.
2.장치도에는 냉매량을 꼭 적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혹시 강의를 들으시면 실기강의 자료실에 2020년 실기예상문제 올려놓았습니다.
보기시 바랍니다. 내일도 1개 더 올릴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