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691페이지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해당 문제에 대한 질문 있습니다. 문제의 내용 중 송풍기 부하가 주어졌고 686페이지 문제 1번과 같이
송풍기 동력과 같은 내용으로 취출구 온도를 구하면 안되는 것인가요? 풍량은 주어진 문제처럼 실내인원 120명에 대한 풍량
으로 대입해서 한다면 구해질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동력과 부하는 다른 내용인지요?
두번째로 실내풍량도 주어진 인원당 풍량으로 구하면 안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686페이지 문제 1번과 같이 취출구 온도를 구하면 안되는 이유를 참고에 설명해 놓았습니다.
그 이상의 이유는 없습니다.
2. 외기량은 풍량의 1/5 로 하는 것과, 실내인원 120명으로 하는 것 중에서 선택해야 하는데
먼저 제시된 것이 맞다는 생각에서 먼저 제시된 1/5을 선택한 것입니다.
3.두 문제에서 송풍기 동력과 송풍기 부하는 같은 의미입니다.
4.주어진 인원 120명은 외기량 계산에 사용되는 것인데 이문제에서는 1/5과 중복되므로
저는 1/5을 선택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실내풍량 계산에는 사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