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압축 사이클의 중간압력에 관하여
-
과정명: part2 냉동공학 중 2단압축 사이클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 (나) 보기에 중간압력을 저항에 가까이 한다고 했는데 저항이 무엇인가요?
2. (다) 보기에 이 문제에서 중간압력이 낮을수록 냉동효과가 커진다고 하는데 왜 그런지 이해가 안됩니다
중간압력과 냉동효과의 상관관계가 어떻게 되는 건가요?

0
1. (나) 보기에 중간압력을 저항에 가까이 한다고 했는데 저항이 무엇인가요?
2. (다) 보기에 이 문제에서 중간압력이 낮을수록 냉동효과가 커진다고 하는데 왜 그런지 이해가 안됩니다
중간압력과 냉동효과의 상관관계가 어떻게 되는 건가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1. (나) 보기에 중간압력을 저항에 가까이 한다고 한것은 오타인 것 같습니다.
(가)번이 "저압에 가까이 하면" 이라고 되어있는 것으로 볼때 "고압에 가까이 하면" 의 오타 같습니다.
2. 죄송합니다. 중간압력이 낮을수록 냉동효과가 커진다고 한 것에 대하여 아직 책에서 보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몰리엘 선도상에서 중간압력이 낮아지면 저압이 낮아지고 따라서 증발기 입구 엔탈피 값이
몰리엘 선도의 왼쪽으로 많이 이동하게 되므로 냉동효과가 커진다고 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이유를 알게되면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3. 혹시 저의 교재 몇년도 몇번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을 다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사실 다른교재를 산 상태에서 인강을 듣기 시작해서 교재는 엔플북스 교재를 쓰고 있습니다..
답변드립니다.
다른 교재를 사셨는데도 저의 강의를 들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중간압력이 낮을수록 냉동효과가 커진다"고 한 것에 대하여 계속 냉동관련 책을 찿아보겠습니다.
찾게 되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감사합니다. 인강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있습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