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회 8번 질문입니다. in27 2020년 07월 22일 02:2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유리창을 통한 취득열량을 구할때 상당온도차는 일사의 영향에 의한 온도차인데 일사량울 따로 구해줌에도 불구하고 관류열량에도 상당온도차를 써야하나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2일 11:4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유리창에서는 영항이 미미하므로 원래는 유리창의 관류열량식에 상당온도차를 적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런데 문제에서 상당온도차가 주어진 것이므로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문제에서 상당온도차가 주어지면 유리창 관류열량 식에도 적용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in27 2020년 07월 22일 13:22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22일 13:22) 일사량에 의한 열량을 따로 구하여도 상당온도차를 무조건적으로 사용하여야하는군요.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유리창에서는 영항이 미미하므로 원래는 유리창의 관류열량식에 상당온도차를 적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런데 문제에서 상당온도차가 주어진 것이므로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문제에서 상당온도차가 주어지면 유리창 관류열량 식에도 적용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일사량에 의한 열량을 따로 구하여도 상당온도차를 무조건적으로 사용하여야하는군요.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