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3번 skywns77 2020년 07월 22일 02:4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외기량은 송풍량의 1/5이고,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m^3/h 여기서 외기 Q=120*25.5 , 전체 Q=120*25.5*5 이렇게 먼저 풀고 (1) 번은 (45000-12000)*1.12=G*Cp*(27-td) 이렇게 해서 td를 구했습니다. (G=전체Q/비용적) 이렇게하면 틀린건가요?? 값이 차이가 좀 많이나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2일 11:5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외기량을 구할 때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량의 1/5로 하는 것과 실내인원 120명을 기준으로 하는 것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저의 판단은 먼저 주어진 송풍량의 1/5로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되어 1/5로 계산했습니다. 실내인원을 기준으로 하는 것도 문제에서 주어진 것이므로 틀렸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채점위원이 어떻게 판단할지 저도 알수가 없습니다. 정리합니다.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므로 1/5이 먼저 주어졌기 때문에 저는 1/5을 선택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외기량을 구할 때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량의 1/5로 하는 것과 실내인원 120명을 기준으로 하는 것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저의 판단은 먼저 주어진 송풍량의 1/5로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되어 1/5로 계산했습니다.
실내인원을 기준으로 하는 것도 문제에서 주어진 것이므로 틀렸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채점위원이 어떻게 판단할지 저도 알수가 없습니다.
정리합니다.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므로 1/5이 먼저 주어졌기 때문에 저는 1/5을 선택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