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3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외기량은 송풍량의 1/5이고, 실내인원 120명, 1인당 25.5m^3/h 

여기서 외기 Q=120*25.5   , 전체 Q=120*25.5*5  이렇게 먼저 풀고

(1) 번은 (45000-12000)*1.12=G*Cp*(27-td)

이렇게 해서 td를 구했습니다. (G=전체Q/비용적)

이렇게하면 틀린건가요?? 값이 차이가 좀 많이나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외기량을 구할 때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량의 1/5로 하는 것과  실내인원 120명을 기준으로 하는 것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저의 판단은 먼저 주어진 송풍량의 1/5로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되어 1/5로 계산했습니다.

    실내인원을 기준으로 하는 것도 문제에서 주어진 것이므로 틀렸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채점위원이 어떻게 판단할지 저도 알수가 없습니다.

    정리합니다.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므로 1/5이 먼저 주어졌기 때문에 저는 1/5을 선택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