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도 3회차 8번문제 질문있습니다. (page 367)
1번째 질문. 문제 조건에서 여유율이 주어 졌는데 어떤문제에서는 동력에 여유율(안전율)을 곱해줄때도 있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여기서는 여유율:10%라고만 명시되어 있어 이것이 양정의 여유율인지 동력의 여유율인지 어떤걸 보고 판단 할 수 있나요?
2번째 질문. 실기 2회차 예상문제 올려주신 파일에 2번문제(감압밸브 주위 배관도) 문제에서 감압밸브 말고는 어떤게 글로브이고 슬루스이고 리듀서 스트레이너 엘보 티인지 모르겠는데 이부분에 대해서 어떤 표시가 무엇이다라는 것을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문제그림에서는 게이트밸브만 알겠는데 막상 문제에는 게이트밸브는 명치에 없어서 어떤문양이 무엇인지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여유율을 어디에 적용해도 같은 결과라서 양정에 적용한 것입니다.
따라서 동력에 적용하셔도 됩니다.
2. 밸브의 그림에 대해서는 필기에서 공부한 내용입니다.
혹시 필기교재가 있으시면 배관제도 편에 그림이 나와있습니다.
그림에서 첫번째 밸브가 슬루스 밸브, 삼각형 표시가 리듀서, 밸브에 원이 붙어있는 것이 감압밸브,
그 다음이 리듀서, 그 다음이 유니온, 그 다음이 슬루스 밸브, 바이패스 배관에 있는 밸브가 글로브 밸브 입니다.
감사 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