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22일 문제 7 idptoo123 2020년 07월 22일 08:10 공유 1. 관내 냉수의 저항을 구할때, 3.3mAq에서 20(본)을 곱해야 총 저항 아닌가요?!? 왜 1본에 대해서만 생각하나요?!? 또한, 2. 티 2개라는데 어느부분이 티 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2일 13:5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관의 저항(마찰저항)은 힘과 같은 것이기 때문에 병렬 배관인 경우에는 1개의 배관에 대한 마찰저항을 구하면 됩니다. 즉, 1본에 보낼수 있는 힘이 있다면 2~20본 각각에 유량을 보낼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입니다. 2. 공급관의 헤더와 환수관의 헤더 에서 관을 분기 할 때 티를 사용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관의 저항(마찰저항)은 힘과 같은 것이기 때문에 병렬 배관인 경우에는 1개의 배관에 대한
마찰저항을 구하면 됩니다. 즉, 1본에 보낼수 있는 힘이 있다면 2~20본 각각에 유량을 보낼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입니다.
2. 공급관의 헤더와 환수관의 헤더 에서 관을 분기 할 때 티를 사용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