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22일 문제 7

1. 관내 냉수의 저항을 구할때, 3.3mAq에서 20(본)을 곱해야 총 저항 아닌가요?!? 왜 1본에 대해서만 생각하나요?!? 또한, 2. 티 2개라는데 어느부분이 티 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관의 저항(마찰저항)은  힘과 같은 것이기 때문에  병렬 배관인 경우에는 1개의 배관에 대한 

    마찰저항을 구하면 됩니다. 즉, 1본에 보낼수 있는 힘이 있다면 2~20본 각각에 유량을 보낼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입니다. 

    2. 공급관의 헤더와 환수관의 헤더 에서 관을 분기 할 때 티를 사용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