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101페이지 01년7월15일 시행 5번문제 질문입니다.
벽체를 통한 부하중 천장 부하를 구하셨는데 사무소의 조건이 최상층이라고 주어진 것이 아니라 외기와 열교환을 할수도, 그냥 윗층이 더 있어서 난방조건이 같아 부하가 0일수도 있는데 굳이 최상층으로 가정하고 푸신 까닭을 알 수 있을까요? 지붕의 상당 외기온도차가 주어져 최상층으로 가정하신건지요?
0
벽체를 통한 부하중 천장 부하를 구하셨는데 사무소의 조건이 최상층이라고 주어진 것이 아니라 외기와 열교환을 할수도, 그냥 윗층이 더 있어서 난방조건이 같아 부하가 0일수도 있는데 굳이 최상층으로 가정하고 푸신 까닭을 알 수 있을까요? 지붕의 상당 외기온도차가 주어져 최상층으로 가정하신건지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지붕의 상당 외기온도차와 천장의 열관류율 값이 주어졌기 때문에
최상층으로 본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