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이번 시험(20년도 2회차)에서 나온 문제인데요 한 공조기 안에 쿨링코일과 가열코일(병렬)이 같이 있었습니다. 외기온도는 여름의 날씨 였구요 냉방코일과 가열코일 각각 공기가 흡입되어 나오고 나오면서 합쳐지는 그런 시스템이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냉방코일 부하를 구하라는 문제가 마지막 새끼문제로 출제가 되었는데요, 저는 냉방코일부하 = 실내 + 외기 + 가열코일 부하 이렇게 해서 답을 도출했습니다. 마지막까지 가열코일을 빼주었다가 여름이고 냉방이 기준이니 가열코일 부하까지 더 해주었는데요 이렇게 푸는것이 맞는 방법일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시험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냉방코일과 난방코일이 병렬로 설치되어 있었다면  난방코일을 통과한 공기가 다시 냉방코일을

    통과 할 수 없는 구조인 것으로 생각 됩니다.

    만약에 난방코일을 통과한 공기가 냉방코일을 통과 했다면 질문하신대로 가열코일 부하가 포함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난방코일을 통과한 공기가 가열코일을 통과하지 않으면 가열코일부하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시한번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