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1,2회차 실기 시험 치고 왔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ㅠㅠ
이번 7월 25일날 치러진 필답형 시험을 치고왔는데
교수님께서 책으로 만드신 문제들보다 너무 높은 난이도에 갑자기 진이 빠졌습니다.. 시험치는 도중에
전부다 SI 단위로 나오고 단위 바꾸는데 시간도 부족하고 시험이 어려우니 더 시간이 촉박해서
너무 심란해 죽겠습니다 ㅠㅠ
3회차때도 어렵겠죠 교수님? 학습질의가 아닌거에 대해서 정말 죄송하지만
3회차때도 이럴까봐 막막합니다 ㅠㅠ
교수님 책도 모두 SI 단위로 바꿔주시면 안될까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시험보시느라 수고가 많았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SI 단위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신 분들이 간혹 있으신데 문제 풀이를 기계적으로 외우시는 분들이
간혹 그런것 같습니다.
문제에서 kcal/h 대신에 kJ/h로 답을 요구한다면 문제 자체의 단위도 kJ/kg 등으로 출제되었을 것이고,
kW로 답을 요구 한다면 오히려 860으로 나누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 편한 것입니다.
SI 단위에 대한 개념 몇가지만 이해하시면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실기시험은 문제은행에서 출제됩니다. 따라서 기출문제가 또 출제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저의 교재는 기출문제 풀이로 이루어져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공학단위와 SI단위가 혼합되어 출제되어서 기출문제의 단위를 임의로 변환하여
놓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전체가 si 단위로 나온다면 저의 교재도 si 단위로 수정하고
강의도 수정해야 하겠지요.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3회 수험생을 위해 몇가지 예상문제를 si 단위로 환산하여 강의를 올리려고 합니다.
이번 시험이 어려워서 합격생이 적으면 다음 시험이 기회입니다.
낙심하시 마시고 다음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