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가스 제상방법 설명하는 문제 관련 질문드립니다.

2006년 7월시험 교재 4번문제에 핫가스 제상요령 설명하는 문제에 풀이 1번이 증발기 입구 팽창밸브 1번을 닫는다고 되어있는데

제 생각에는 4번 밸브를 닫는다고 기술하여도 문제없다고 생각하는데 이 부분에 관련하여 상관 없는지 아니면 팽창밸브 1번을 닫아야하는데 제가 생각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여 질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어떤 풀이를 보면 ①번 팽창밸브와  ④번 밸브를 둘다 닫는다고 기술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것도 맞는 것입니다. 그런데 ④번 밸브는 자주 여닫기 위해 있는 밸브가 아니라  수리 할때

    등을 위해 설치한 밸브입니다.

    그리고 ①번 팽창밸브와  ④번 밸브 사이의 길이가 긴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핫가스가  액관에

    들어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정리합니다.

    ④번 밸브만  닫는다고 기술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