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가스 제상방법 설명하는 문제 관련 질문드립니다. holse489 2020년 07월 22일 14:58 공유 2006년 7월시험 교재 4번문제에 핫가스 제상요령 설명하는 문제에 풀이 1번이 증발기 입구 팽창밸브 1번을 닫는다고 되어있는데 제 생각에는 4번 밸브를 닫는다고 기술하여도 문제없다고 생각하는데 이 부분에 관련하여 상관 없는지 아니면 팽창밸브 1번을 닫아야하는데 제가 생각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여 질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2일 15:28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22일 15:3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어떤 풀이를 보면 ①번 팽창밸브와 ④번 밸브를 둘다 닫는다고 기술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것도 맞는 것입니다. 그런데 ④번 밸브는 자주 여닫기 위해 있는 밸브가 아니라 수리 할때 등을 위해 설치한 밸브입니다. 그리고 ①번 팽창밸브와 ④번 밸브 사이의 길이가 긴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핫가스가 액관에 들어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정리합니다. ④번 밸브만 닫는다고 기술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holse489 2020년 07월 23일 11:16 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어떤 풀이를 보면 ①번 팽창밸브와 ④번 밸브를 둘다 닫는다고 기술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것도 맞는 것입니다. 그런데 ④번 밸브는 자주 여닫기 위해 있는 밸브가 아니라 수리 할때
등을 위해 설치한 밸브입니다.
그리고 ①번 팽창밸브와 ④번 밸브 사이의 길이가 긴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핫가스가 액관에
들어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정리합니다.
④번 밸브만 닫는다고 기술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