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22일 8번

1. 전열면적과 외표면적은 같은것인가요? 

전열면적은 코일을 감싸고 있는 원통의 면적, 즉 열교환이 일어나는 코일의 면적인거같고 외표면적은 무엇인가요? 

 

2. 이 문제에선 전면적을 전(정)면면적으로 봐야 한다고 하셨는데

본래 개념은 전면적과 전(정)면면적은 다른 개념인지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전열면적은 코일에서 열교환이 일어나는 코일의 면적이 맞습니다.

    그런데 관의 경우에는 관의 내부 표면적 과 외부 표면적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내표면적을 기준으로 할 때와

    외 표면적을 기준으로 할때의 열전달 계수가 달라집니다.

    2. 전면적이라는 용어는 없는 용어입니다.

    전면적이라고 되어있는 것은 아마도 복원과정에서 오류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전면면적(= 정면면적)으로 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