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문제 4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2014년 10월 문제 4번에서

열평형식을 통해 냉매량 비율 G2/G1을 엔탈피 비율 (h3' - h2') / (h4 - h1) 로 구한다음에

성적계수를 엔탈피만으로 나타낼 필요는 없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만약 문제에서 저온부냉매량 과 고온부 냉매량이 G1과 G2라고 하지 않았다면 

    질문하신 것처럼  열평형식을 통해 냉매량 비율 G2/G1을 엔탈피 비율  (h4 - h1) / (h3' - h2')로 구한다음에

    성적계수를 엔탈피만으로 나타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이 있으면 다른 문제를 푸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 입니다.

    **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2020년 출제예상문제 올려 놓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