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문제 4번 질문입니다. gloomychu 2020년 07월 23일 11:2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2014년 10월 문제 4번에서 열평형식을 통해 냉매량 비율 G2/G1을 엔탈피 비율 (h3' - h2') / (h4 - h1) 로 구한다음에 성적계수를 엔탈피만으로 나타낼 필요는 없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3일 14:23 (편집된 시간 2020년 07월 23일 14:2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만약 문제에서 저온부냉매량 과 고온부 냉매량이 G1과 G2라고 하지 않았다면 질문하신 것처럼 열평형식을 통해 냉매량 비율 G2/G1을 엔탈피 비율 (h4 - h1) / (h3' - h2')로 구한다음에 성적계수를 엔탈피만으로 나타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이 있으면 다른 문제를 푸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 입니다. **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2020년 출제예상문제 올려 놓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만약 문제에서 저온부냉매량 과 고온부 냉매량이 G1과 G2라고 하지 않았다면
질문하신 것처럼 열평형식을 통해 냉매량 비율 G2/G1을 엔탈피 비율 (h4 - h1) / (h3' - h2')로 구한다음에
성적계수를 엔탈피만으로 나타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이 있으면 다른 문제를 푸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 입니다.
**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2020년 출제예상문제 올려 놓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