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년 4월 6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극간풍 구할때 겨울철 난방부하지만 잠열을 계산해주셨는데요.

이 부분은 생략을 해도 되는건가요? 생략을 하기에는 막상 값이 좀 있는데

풀이에서는 계산을 해주어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계산해 주시는 것이 맞습니다.

    일반적으로 난방부하를 계산할 때 절대습도가 주어지지 않아 잠열부하를 계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난방부하에서 잠열부하는 가습기가 감당하기 때문에  문제에서 아에 잠열부하 를 계산할수 있는

    절대습도가 주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문제에서 절대 습도가 주어지거나, 엔탈피값이 주어져서 잠열부하를 계산할 수 있는 경우에는

    잠열부하를 계산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