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1회 문제12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공기의 전열량 G dh = 물의 전열량 G C dt로 열교환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소문제 6번의 공기와 물의 열교환 역시

 

G C (t4-t3) =Gw C (tw2 - tw1) 가 아닌 G (h4-h3) = Gw C (tw2 - tw1) 이 되어야하지 않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난방이기 때문에  3 ---> 4 과정은 현열부하만 있습니다,

    즉 3 ---> 4 과정은 현열이면서 전열 입니다.

    따라서 G C (t4-t3) = G (h4-h3)  입니다.

    그리고 이문제에서는 엔탈피가 주어지지도 않아서 온도차로만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