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1회 문제12번 njkimas 2020년 07월 24일 12:5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공기의 전열량 G dh = 물의 전열량 G C dt로 열교환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소문제 6번의 공기와 물의 열교환 역시 G C (t4-t3) =Gw C (tw2 - tw1) 가 아닌 G (h4-h3) = Gw C (tw2 - tw1) 이 되어야하지 않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7월 24일 13:4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난방이기 때문에 3 ---> 4 과정은 현열부하만 있습니다, 즉 3 ---> 4 과정은 현열이면서 전열 입니다. 따라서 G C (t4-t3) = G (h4-h3) 입니다. 그리고 이문제에서는 엔탈피가 주어지지도 않아서 온도차로만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난방이기 때문에 3 ---> 4 과정은 현열부하만 있습니다,
즉 3 ---> 4 과정은 현열이면서 전열 입니다.
따라서 G C (t4-t3) = G (h4-h3) 입니다.
그리고 이문제에서는 엔탈피가 주어지지도 않아서 온도차로만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