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회차 실기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2020년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 수고많습니다. 금번 2020년 2회차 실기에 출제된 문제에 대한 질문을 드리고자합니다.
  • 질문1) 2016년 3회차 3번문제(서술형)와 유사하게 이중덕트 공기선도가 주어졌는데 냉각코일과 재열코일이 하나의
  • 덕트내에 설치될 경우 통과풍량은 어떻게 되는지요?(예 : 각 유량은 전체 실내통과 유량과 같다, 또는
  • 1/2 또는 별도의 계산방법으로 구하기 등)
  • 질문2) 압축기 이론토출량과 실제토출량계산 문제에서 2017년 2회차 7번 문제에서는 체적효율만
  • 주어졌는데 이번 경우 압축효율도 함께 주어져서 순간 무척 혼동했습니다. 실제 피스톤 토출량 구할때
  • 압축효율은 무관한지 아니면 반영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시험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려웠다고 하시네요...

    1. 실제로는 각각의 풍량이 문제에서 주어지는 것이 맞습니다.

    왜냐하면 덕트를 1/2로 나누어 놓았다고 하더라도 코일의 저항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면적 비율로 풍량이 흐른다고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는  2016년 3회차 3번문제 처럼 각각의 송풍기를 설치하여 송풍기 풍량이 주어져야 합니다.

    그래서 풍량은 주어지는 것이 맞는데,   이 문제의 경우 풍량이 문제 풀이에 무관 한 것 같습니다.

    2.2017년 2회차 7번 문제와 같은 형태의 문제에서는 체적효율만 적용해야 합니다.

    압축효율은 적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합격자 발표날 좋은 소식이 있기를 빕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