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회차 실기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2020년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 수고많습니다. 금번 2020년 2회차 실기에 출제된 문제에 대한 질문을 드리고자합니다.
- 질문1) 2016년 3회차 3번문제(서술형)와 유사하게 이중덕트 공기선도가 주어졌는데 냉각코일과 재열코일이 하나의
- 덕트내에 설치될 경우 통과풍량은 어떻게 되는지요?(예 : 각 유량은 전체 실내통과 유량과 같다, 또는
- 1/2 또는 별도의 계산방법으로 구하기 등)
- 질문2) 압축기 이론토출량과 실제토출량계산 문제에서 2017년 2회차 7번 문제에서는 체적효율만
- 주어졌는데 이번 경우 압축효율도 함께 주어져서 순간 무척 혼동했습니다. 실제 피스톤 토출량 구할때
- 압축효율은 무관한지 아니면 반영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시험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려웠다고 하시네요...
1. 실제로는 각각의 풍량이 문제에서 주어지는 것이 맞습니다.
왜냐하면 덕트를 1/2로 나누어 놓았다고 하더라도 코일의 저항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면적 비율로 풍량이 흐른다고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는 2016년 3회차 3번문제 처럼 각각의 송풍기를 설치하여 송풍기 풍량이 주어져야 합니다.
그래서 풍량은 주어지는 것이 맞는데, 이 문제의 경우 풍량이 문제 풀이에 무관 한 것 같습니다.
2.2017년 2회차 7번 문제와 같은 형태의 문제에서는 체적효율만 적용해야 합니다.
압축효율은 적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합격자 발표날 좋은 소식이 있기를 빕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