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효율과 냉매량 관계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제가 이번에 2회차 실기를 풀면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2단 압축이 아닌 1단 압축 냉동장치에서 증발열량은 주어지지 않고
응축열량과 엔탈피 값들 그리고 압축효율이 주어졌습니다.
증발열량이 주어졌다면 Qe=G△h로 냉매량을 그냥 구하면 되는데
응축열량으로 냉매량을 계산해야 하다보니 압축효율 고려해서 냉매량을 구해야 되는지 헷갈렸습니다.
예를 들어 Qc=G(h2-h3) 이런식으로 계산해야 되는지 Qc=G(h2'-h3) 이런식으로 계산해야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실제 응축열량은 Qc=G(h2'-h3) 로 구하셔야 맞습니다.
2회차 출제되었다면서 문제풀이를 요청하셔서 풀이를 자료실에 올려놓은 문제에서도
응축열량으로 냉매량을 구하도록 되어있으며 Qc=G(h2'-h3) 로 구하셔야합니다.
풀이를 자료실에 올려놓았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