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효율과 냉매량 관계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제가 이번에 2회차 실기를 풀면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2단 압축이 아닌 1단 압축 냉동장치에서 증발열량은 주어지지 않고

응축열량과 엔탈피 값들 그리고 압축효율이 주어졌습니다.

증발열량이 주어졌다면 Qe=G△h로 냉매량을 그냥 구하면 되는데

응축열량으로 냉매량을 계산해야 하다보니 압축효율 고려해서 냉매량을 구해야 되는지 헷갈렸습니다.

예를 들어 Qc=G(h2-h3) 이런식으로 계산해야 되는지 Qc=G(h2'-h3) 이런식으로 계산해야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실제 응축열량은 Qc=G(h2'-h3) 로 구하셔야 맞습니다.

    2회차 출제되었다면서 문제풀이를 요청하셔서 풀이를 자료실에 올려놓은 문제에서도

    응축열량으로 냉매량을 구하도록 되어있으며 Qc=G(h2'-h3) 로 구하셔야합니다.

    풀이를 자료실에 올려놓았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