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문제 질문드려요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강사님
질문1)87회차 기출문제 1번에 4번문제 답이 차변에 사채10,000,000 사채상환손실100,000 대변에 보통예금 9,200,000 사채할인발행차금900,000 인데 만약에 여기서 문제는 사채할인발행이 1,800,000이 있으서 50%인 900,000만원을 없애 줬는데
만약에 할증발행차금이 1,800,000이 있어도 상계하나요? 만약에 할증발행차금이 1,800,000이 있다면 답이
차변에 사채10,000,000 사채할증발행차금900,000 대변에 보통예금 9,200,000 사채상환이익 1,700,000이렇게 되는건가요? 아니면 사채할증발행차금은 그냥 무시하나요?
질문2)87회차 기출문제에서 2번에 2번 문제에서 의제매입세액공제 문제에서 10월20일 우리과일 매입매출전표에 입력할때 차변에 원재료 부가세대급금오고 대변에 미지급금오는데 기출강의에서 설명하실때 미지급금은 신경안써도 된다고 하셨는데 왜 그런건가요? 재고자산인 원재료가 차변에 있으면 대변에는 미지급금이 아니라 외상매입금이 와야 되는거 아닌가요?
의제매입세액에서만 카드결제하면 대변에 미지급금 오는건가요?답지에도 미지급금이라고 되어있어서요..
질문3)78회 기출문제에서 문제3번에 2번문제 강의 설명하실때 화재보험료랑 자동차보험료 번호가 다른데 달라도 상관없나요? 하나의 문제에서는 번호를 번호수정눌러서 같게 만들어줘야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질문1
사채할증발행차금이 있다면 위에 회계처리 하신 것 처럼 할증발행차금도 50%
감소해야 합니다.
회계처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채 1000 / 보통예금 920
사채할증발행차금 90 / 사채상환이익 170
2.
원래는 원재료이니 외상매입금이 더 올바른 표현이 맞습니다.
하지만, 카드로 결제했고 (물론 그러하다 하더라도 외상매입금이 더 맞지만)
카드로 분개 선택 시 미지급금으로 자동 처리가 되어 나오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된다고 한 것 입니다.
그리고 문제의 취지가 의제매입세액공제 신고서 작성이라서 외상매입금으로 처리하든
미지급금으로 처리하든 의제매입세액공제액은 잘 작성이 됩니다.
결론은 외상매입금이 맞아요. 하지만 해설이 미지급금으로 되어 있어서
미지급금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마세요 라고 설명을 드린 것 입니다.
3.
화재보험료 (공장) --> 521보험료
자동차보험료(영업부문) --> 821보험료
이렇게 공장은 제조원가 코드 영업부문은 판매관리비 코드로 설정한 것 입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