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중평균차입이자율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법인세 275페이지에서는 가중평균차입이자율을 따로 구해주었는데

 

그외에는 왜 따로 구하지않고 그냥 나타나는 이자율을 적용하는지 궁금해요

283페이지에 보면 인정이자계산 을지에 4.5%,4.21% 따로따로 적용되어있더라구요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274페이지 1번 문제는 

    답안에 있는 것 처럼 당좌대출이자율을 알려주곤 있지만 

    당좌대출이자율을 이용한다고 신고를 안했으니 가중평균차입이자율 적용합니다. 

    2번 문제는 당좌대출이자율 적용한다고 문제에 써져 있습니다. 

    3번과 4번은 문제에 가중평균차입이자율을 적용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가중평균차입이자율은 270페이지 공식처럼 각각의 차입금 잔액과 해당이자율을 곱한값의 합에 

    해당차입금잔액의 합계로 나눈다고 되어 있습니다. 

    1번 문제는 차입금이 모두 전기이월로 1월 1일에 동시에 발생했습니다. 

     

    4번 문제는 목성은행 차입이 2020년 3월에 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대여금 2월 5일에 발생된 것은 3월 이전의 차입금 이자율이 적용되고

    5월 1일에 발생한 대여금은 목성의 3월에 시작된 차입금 이자율까지 반영해서 계산되기 때문에 

    서로 이자율이 다르게 표기된 것입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