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11월 2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 재 기

안녕하십니까 문제 2의 (2)번을 보면

열통과율 K를 구할 때 어떨 때는 온도차 델타t가 산술평균이 되기도 하고 대수평균이 되기도 하는데 어떤 차이로 구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대수평균온도차가 산술평균온도차 보다  더 정확한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으면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문제에서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라고 되어있다면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