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7월 1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unitnatis 업데이트 시간 2020년 08월 09일 14:06 공유 13년 7월 14일 1번에서(542페이지), 피스톤 토출량 66m^3/h x 체적효율 / 흡입 쪽 비체적(0.14) 으로 냉매순환량을 구하셨는데 토출량이란 압축기에서 뱉어낸 냉매의 양을 말하는 건데 왜 비체적은 흡입쪽을 사용하셨나요? 피스톤 토출량이 주어졌으니 피스톤 토출쪽 비체적(0.015)을 사용해서 냉매순환량을 구해야 맞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8월 10일 03:23 (편집된 시간 2020년 08월 10일 03:3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1.피스톤의 냉매 토출량은 피스톤의 흡입량 만큼을 토출하기 때문에 시간당 배출량은 시간당 흡입량과 같은 것입니다. 2.체적효율은 흡입점 비체적으로 계산한 배출량을 기준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체적효율을 적용하려면 흡입점 비체적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3.만약 질문하신 것처럼 토출점의 비체적으로 계산해야 한다면 체적효율도 토출점의 비체적을 기준으로 한 것이어야 하는데 체적효율은 흡입점의 비체적을 기준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안되는 것입니다 4.따라서 피스톤의 냉매 배출량은 흡입점의 비체적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1.피스톤의 냉매 토출량은 피스톤의 흡입량 만큼을 토출하기 때문에 시간당 배출량은 시간당 흡입량과 같은 것입니다.
2.체적효율은 흡입점 비체적으로 계산한 배출량을 기준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체적효율을 적용하려면 흡입점 비체적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3.만약 질문하신 것처럼 토출점의 비체적으로 계산해야 한다면 체적효율도 토출점의 비체적을 기준으로 한 것이어야 하는데 체적효율은 흡입점의 비체적을 기준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안되는 것입니다
4.따라서 피스톤의 냉매 배출량은 흡입점의 비체적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