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7월 1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13년 7월 14일 

1번에서(542페이지), 피스톤 토출량 66m^3/h x 체적효율 / 흡입 쪽 비체적(0.14)

 

으로 냉매순환량을 구하셨는데 

 

토출량이란 압축기에서 뱉어낸 냉매의 양을 말하는 건데 

왜 비체적은 흡입쪽을 사용하셨나요? 

 

피스톤 토출량이 주어졌으니 피스톤 토출쪽 비체적(0.015)을 사용해서 냉매순환량을 구해야 맞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1.피스톤의 냉매 토출량은 피스톤의 흡입량 만큼을 토출하기 때문에 시간당 배출량은 시간당 흡입량과 같은 것입니다. 

    2.체적효율은 흡입점 비체적으로 계산한 배출량을 기준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체적효율을 적용하려면 흡입점 비체적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3.만약 질문하신 것처럼 토출점의 비체적으로 계산해야 한다면 체적효율도 토출점의 비체적을 기준으로 한 것이어야 하는데  체적효율은 흡입점의 비체적을 기준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안되는 것입니다

    4.따라서 피스톤의 냉매 배출량은 흡입점의 비체적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