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실기교제중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선생님   1. P 178   3번에 2번 북쪽내벽 구할시 내벽과 문의 열통과율이 같을시 왜 문을 계산 안해 주나요 ?     
  • 2  P 190 공기 선도 작성헤보니  t 4 온도가 34도 근처인것 같은데 37.4 도가 맞는건가요 ?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교재 190p 질문으로 알고 답변드립니다.

    참고에도 말씀들렸듯이 문의 열통과율이 내벽과 같기 때문에 내벽에 포함시켜 계산했습니다.

    2.우선 19년도 이후 교재의 경우 t4는 36.1도 로 수정되었습니다.

    공기선도를 복사하여 사용하다보면 약간의 오차는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 사람마다 shf 선을 긋는 것도 약간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오차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34도는 차이가 조금 많은 것 입니다.

    제가 여러번 확인한 결과 값이 교재의 엔탈피값과 온도값입니다.

    공조냉동 게시판 자료실 34, 35번  정오표를 보시면 수정된 온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