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실기교제중 jy7979 2020년 08월 12일 13:1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선생님 1. P 178 3번에 2번 북쪽내벽 구할시 내벽과 문의 열통과율이 같을시 왜 문을 계산 안해 주나요 ? 2 P 190 공기 선도 작성헤보니 t 4 온도가 34도 근처인것 같은데 37.4 도가 맞는건가요 ?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8월 12일 14:18 (편집된 시간 2020년 08월 12일 14:2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교재 190p 질문으로 알고 답변드립니다. 참고에도 말씀들렸듯이 문의 열통과율이 내벽과 같기 때문에 내벽에 포함시켜 계산했습니다. 2.우선 19년도 이후 교재의 경우 t4는 36.1도 로 수정되었습니다. 공기선도를 복사하여 사용하다보면 약간의 오차는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 사람마다 shf 선을 긋는 것도 약간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오차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34도는 차이가 조금 많은 것 입니다. 제가 여러번 확인한 결과 값이 교재의 엔탈피값과 온도값입니다. 공조냉동 게시판 자료실 34, 35번 정오표를 보시면 수정된 온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교재 190p 질문으로 알고 답변드립니다.
참고에도 말씀들렸듯이 문의 열통과율이 내벽과 같기 때문에 내벽에 포함시켜 계산했습니다.
2.우선 19년도 이후 교재의 경우 t4는 36.1도 로 수정되었습니다.
공기선도를 복사하여 사용하다보면 약간의 오차는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 사람마다 shf 선을 긋는 것도 약간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오차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34도는 차이가 조금 많은 것 입니다.
제가 여러번 확인한 결과 값이 교재의 엔탈피값과 온도값입니다.
공조냉동 게시판 자료실 34, 35번 정오표를 보시면 수정된 온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