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로현상에 대해서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 현재 공조냉동기사 실기 등록하고 시청 중입니다. 교제 냉용은 아니고 현장에서 결로 현상에 대해서 여쭙고 싶은데요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는 실 안에 결로가 계속 생겨서 컨트롤판넬에 계속 물이 떨어집니다. 결로현상을이 내.외부 온도차가 심할수록 공기중의 상대습도가 높을수록 더 많이 생기나요? 그리고 또 어떤 요인들이 있는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공기중의 상대습도가 높으면 결로가 잘생깁니다.

    내외부의 온도차가 심한 경우는 뜨거운 공기가 차가운 곳에 들어오면서 차가운 곳에 있던  어떤 표면에 

    닿으면서 결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로는  차가운 표면에 습도(상대습도, 절대습도)가 높은 공기가 접촉되면  공기의 온도가 내려가는데

    상대습도 100% 점의 온도보다 더 내려가면 표면에 결로가 생기는 것이므로 표면이 차가워 지는 곳,

    습한 외기가 들어오는 곳 등은 결로가 잘 생기는  조건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