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로현상에 대해서 질문있습니다. wjawk33 2020년 08월 10일 03:37 공유 과정명: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현재 공조냉동기사 실기 등록하고 시청 중입니다. 교제 냉용은 아니고 현장에서 결로 현상에 대해서 여쭙고 싶은데요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는 실 안에 결로가 계속 생겨서 컨트롤판넬에 계속 물이 떨어집니다. 결로현상을이 내.외부 온도차가 심할수록 공기중의 상대습도가 높을수록 더 많이 생기나요? 그리고 또 어떤 요인들이 있는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8월 10일 12:1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공기중의 상대습도가 높으면 결로가 잘생깁니다. 내외부의 온도차가 심한 경우는 뜨거운 공기가 차가운 곳에 들어오면서 차가운 곳에 있던 어떤 표면에 닿으면서 결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로는 차가운 표면에 습도(상대습도, 절대습도)가 높은 공기가 접촉되면 공기의 온도가 내려가는데 상대습도 100% 점의 온도보다 더 내려가면 표면에 결로가 생기는 것이므로 표면이 차가워 지는 곳, 습한 외기가 들어오는 곳 등은 결로가 잘 생기는 조건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공기중의 상대습도가 높으면 결로가 잘생깁니다.
내외부의 온도차가 심한 경우는 뜨거운 공기가 차가운 곳에 들어오면서 차가운 곳에 있던 어떤 표면에
닿으면서 결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로는 차가운 표면에 습도(상대습도, 절대습도)가 높은 공기가 접촉되면 공기의 온도가 내려가는데
상대습도 100% 점의 온도보다 더 내려가면 표면에 결로가 생기는 것이므로 표면이 차가워 지는 곳,
습한 외기가 들어오는 곳 등은 결로가 잘 생기는 조건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