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회계2급 - p.160 [3]번
-
과정명: 전산회계2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
교재 160쪽에 맨 위에 있는 3번 문제는 "1월 7일 - 솔스타일로부터 전년도 외상매출금 미수액 중 2,000,000원을 보통예금 통장으로 입금 받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분개하실 때 계정과목을 미수금이 아닌 외상매출금으로 사용하셨는데 전년도 외상매출금 미수액에서 '전년도 미수액'은 중요하지 않은가요? 전년도이면 이미 결산이 끝났을거라 생각해서 미수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강의는 늘 잘 듣고 있습니다!
0
댓글
미수금과 외상매출금의 차이!
미수금은 일반적 상거래 이외에서 사용하는 계정입니다.
일반적 상거래는 외상매출금을 사용합니다.
문장에서 표현은 외상매출금 미수액이라고 했지만
실제로 사용된 계정은 외상매출금입니다.
따라서 외상매출금을 정리하는 회계처리를 한 것 입니다.
예)
(차)외상매출금 (대)상품매출
회수시
(차)보통예금 (대)외상매출금
만약 미수금을 사용한 경우라면
(차)미수금 (대) 토지 등
회수시
(차)보통예금 (대) 미수금
이 처럼 처음에 사용한 계정을 회수시에 정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외상매출금 미수액이란 외상매출금 대금에 대해 회수하지 못 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유슬기.
수업 때 강조해 주셨었는데... 맞네요 ^^ 강의 내용 이해가 너무 잘되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사님! 이번주에 처음 시험치러 가는데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네요. 늘 감사합니다.
강의 잘 수강하고 계시다니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이번주 시험도 꼭 좋은 결과 있길 빌겠습니다.
한 문제에 너무 집중해서 시간을 허비하지만 않으신다면 좋은 결과 있을 꺼라 봅니다.
모든 문제를 너무 잘 풀려고 하나 하나 집중하시는 것 보다는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시간 관리만 잘 하시면
반드시 좋은 결과있을 꺼에요. 화이팅~!
유슬기.
감사합니다! 이번에 2급 따고 계속 도전해보고 싶네요. ^^
강사님, 덕분에 지난 일요일에 시험 잘 보고 왔습니다. 좋은 결과일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해요!
수업내용에 관한 질문은 아닌데, 이번에 제가 전산회계 2급과 기업회계 3급을 취득했습니다 (가답안 채점기준). 그 후에 급수로 보면 전산회계1급과 기업회계 1,2급이 맞는 것 같긴 한데, 강사님께서 더 잘 아시니... 전산회계자격증도 종류가 많더라구요.. 혹시 어떤 과정을 듣고 취득하는 것이 좋은지 조언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참고로 경영학 전공이고 회계를 실무로 좀 하고 있긴 하며, 재정이나 회계 관련이 잘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전산회계 이후는 세무를 주로 하는지... 아니면 다른 종류의 공부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강사님의 강의가 도움이 많이 되고 이해가 잘 되어 정말 이패스에서 듣길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조심하세요!
시험 결과는 좋으셨을 꺼라 생각 되었습니다. ^^ 고생하셨습니다.
전산회계1급 -> 전산세무
이렇게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오프라인 학원들도 그렇고 수험생 대부분이 전산회계 -> 전산세무 -> 그 이외의 자격증
순서로 취득을 합니다.
이 것을 기본 골자로 하고 위 자격증들 사이에 회계관리 및 재경관리사를 본다거나
AT자격시험을 보거나 혹은 ERP정보관리사 시험을 보십니다. 물론 세법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세무회계 과목을 보시죠.
저의 개인적 취득 순서는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2급 동시 준비 합격 -> 회계관리1급 -> 재경관리사 -> ERP정보관리사 회계1급
-> TAT1급 -> 전산세무1급
이 순서로 진행했어요. 사실 전산세무2급 취득 이후에 전산세무1급을 바로 따고 싶었는데
시험때만 반짝 공부하는 스타일이라 그런지 합격이 어렵더라구요.
다른 시험들은 그래도 벼락치기가 먹혔는데 전산세무 1급은 벼락치기가 잘 안되었습니다.
물론 개인의 경험입니다. ^^
제가 밟아 온 길을 그대로 따르실 필요는 없고 정말 핵심만 집겠다 하시면
전산회계1급 -> 전산세무2급 -> 전산세무1급
이렇게 집중해서 취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실 많은 수험생이 응시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다른 자격증들 응시생에 비해 해당 자격시험이 응시생이 월등하게 많습니다.
그만큼 대중적이고 기본이라고 생각하시고 가장 오래된 자격증이라 믿음도 강한 것 같아요.
저는 여기까지 참견할 께요. ^^ 나머지는 수강생님 선택입니다.
사실 저도 추천과 취득의 순서가 다르듯 학습 하시면서 많이 바뀌쉴 수 있다고 봅니다.
어떤 선택을 하시든 좋은 결과 얻으실 꺼라 믿습니다.
화이팅!
유슬기.
성심성의껏 답변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모릅니다..
종류가 많다보니 전문가에게 문의를 하고 싶었는데, 강사님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고 의미있을 거라 생각되어서 방법을 생각해 여쭤봤는데 이렇게 빠르고 친절하게 알려주시다니요.. 강사님의 수업이 익숙해져서 계속 듣고 싶은 마음입니다. ^^
오늘도 코로나 확진자수가 늘었는데, 건강 유의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