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입니다 sul247 2020년 08월 14일 03:36 공유 과정명: 공도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17.10.14일 9번문제 강의에서 여름(상당온도차, 유리창 차폐계수k) // 겨울(그냥온도차, 방위계수k)라 하셨고 16.4.17일 8번문제 강의에서 외벽이니까 상당온도차 델타te라고 하셨는데 1. 위내용이 제가 제대로 들어서 맞는내용인가요? 2. 왜 16년거에선 외벽 델타te를 쓰고 17년거에선 외벽에 그냥 델타t를 쓰는건가요 같은외벽인데?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8월 14일 04:51 (편집된 시간 2020년 08월 14일 04:5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6년4월 8번 문제를 보면 외기온도가 31℃ 설계온도가 26℃인 것을 보면 여름이네요. 여름은 상당온도차를 적용하는 것이므로 외벽에 델타te를 쓴 것입니다. 참고 :17년10월 9번은 겨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6년4월 8번 문제를 보면 외기온도가 31℃ 설계온도가 26℃인 것을 보면 여름이네요.
여름은 상당온도차를 적용하는 것이므로 외벽에 델타te를 쓴 것입니다.
참고 :17년10월 9번은 겨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