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도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17.10.14일 9번문제 강의에서 여름(상당온도차, 유리창 차폐계수k) // 겨울(그냥온도차, 방위계수k)라 하셨고

16.4.17일 8번문제 강의에서 외벽이니까 상당온도차 델타te라고 하셨는데

 

1. 위내용이 제가 제대로 들어서 맞는내용인가요?

2. 왜 16년거에선 외벽 델타te를 쓰고 17년거에선 외벽에 그냥 델타t를 쓰는건가요 같은외벽인데?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6년4월 8번 문제를 보면 외기온도가 31℃ 설계온도가 26℃인 것을 보면 여름이네요.

    여름은 상당온도차를 적용하는 것이므로 외벽에 델타te를 쓴 것입니다.

    참고 :17년10월 9번은 겨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