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 3회차 문제6번 질문드립니다

교수님 항상감사드립니다!! 취출공기 상태5번에 대해여쭤봅니다 온도를 구할때는 현열만 들어갓는데 엔탈피를 구할때는 전열로 들어가는데 그차이가 뭔가요?? 이문제 답변을 찾으려는데 다른사람들은 질문을안남겨서 여쭤봅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공기의 변화가 절대습도의 변화가 없는 가열의 경우에는  현열량과 전열량이 같습니다.

    그러나 절대습도의 변화가 동반되는 냉각감습 또는 가열가습의 경우에는 현열량과 전열량이 다릅니다.

    따라서 냉각감습이나 가열가습의  경우  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량이 되고, 엔탈피차로 구하면 전열량이 됩니다.

    이 문제의 경우 ④-⑤는 가열가습의 경우이기 때문에 가습열량(전열량)은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합니다.

    그러나 절대습도의 변화가 없는 ③-④가열의 경우는  현열량과 전열량이같기 때문에 가열량을

    온도차로 구해도 되고 엔탈피차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