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회차 문제6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2010년 1회차 문제 6번 강의 3분 47초 부분에서 강사님께서 [ 5-9 = 액체 / 5-6 = 증기]라고 말씀하시는데 4분 40초 부분에서는 액체니깐 5번에서 6번으로 선도가 간다고 설명하십니다. 이렇게 거꾸로 설명하시는데 이 부분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3분 47초에서는 냉매의 량을 설명하는 부분 입니다.

    5-6은 전체 냉매량 중에서 냉매 증기량 이고, 5-9는 냉매 액량 입니다.

    4분40초의 설명은 설명이 조금 미흡한 부분이 있는데  냉매의 상태를 설명하는 부분입니다.

    5점의 냉매는  액상태인 6점의 냉매와 증기상태인 9점의 냉매로 나누어 진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5점의 냉매는 6점의 냉매와 9점의 냉매가 혼합된 냉매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