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수와 브라인의 차이 ,2007년 3회차 2번

강사님 브라인은 냉각수 종류가 아닌가요? 냉각기 인경우 냉각수는 입구온도가 출구온도보다 낮아야 하는데 브라인같은경우는 입구가 더 높아서요

2007년 3회차 2번중 문제에서 식품이외의냉장고내 발생열 부하는 무시한다가 외벽도 무시한다는 말이랑 동일하나요 다른 교재도 같이 보는데 그 교재는 외벽부하를 그냥 무시하고 풀어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2007년2회 8번의 브라인 냉각기는  냉매로 브라인을 냉각시켜 브라인의 온도를 낮추는 것입니다.

    온도가 낮아진 브라인은 다른 열교환기로 보내져서 다른 것을 냉각시킨후 다시 브라인 냉각기로

    돌아 오는 시스템 입니다.  따라서 브라인 냉각기에서는 브라인을 냉각시키는 것입니다.

    2.2007년 3회차 2번중 문제에서 식품이외의냉장고내 발생열 부하는 무시한다가 외벽도 무시한다는 말이랑

    동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외벽의 침입열량을 무시하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