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를 통한 부하

 여름철 부하 계산시 어떤문제는 일사+관류로만 구하고 어떤문제는 전도+일사 이렇게 구한거 같은데 기준이 뭘까요

 

  • 과정명: 

  • 강사명: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교재60~61p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유리창의 부하는 일사+관류 부하입니다.

    그런데 어떤 경우에는 "관류부하" 대신 "대류 및 전도에의한 부하"로 계산하는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문제에서 어떤 것이 주어지든지  주어진 것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만약에 내,외부 온도만 주어지면 관류에 의한 공식으로 계산하시고,

    "대류 및 전도에 의한 부하" 가 주어지면  주어진 것으로 계산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