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회차 문제1

안녕하세요 강사님 다름이 아니라 교수님이 1번에서 Gv를 증발기 열량을 이용해 구하고 그 값을 응축기 열량 구할때 대입을 하였는데 다른 교재에서는 용액 순환비가 냉매증기 1kg와 희용액양 xkg이라 하기때문에 Gv를 1이라고 두고 바로 응축열량을 구하더라구요 뭐가 맞는건지 궁금해서 질문드려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저는 주어진 문제에서 증발기가 1RT라고 주어졌기 때문에 증발열량 Qe = 1RT를 적용하여 풀었습니다.

    문제의 어디에도 냉매량이 1kg/h라고 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1kg을 적용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인  증발열량 Qe = 1RT를 적용하여  풀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