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회차 문제1
안녕하세요 강사님 다름이 아니라 교수님이 1번에서 Gv를 증발기 열량을 이용해 구하고 그 값을 응축기 열량 구할때 대입을 하였는데 다른 교재에서는 용액 순환비가 냉매증기 1kg와 희용액양 xkg이라 하기때문에 Gv를 1이라고 두고 바로 응축열량을 구하더라구요 뭐가 맞는건지 궁금해서 질문드려요
0
안녕하세요 강사님 다름이 아니라 교수님이 1번에서 Gv를 증발기 열량을 이용해 구하고 그 값을 응축기 열량 구할때 대입을 하였는데 다른 교재에서는 용액 순환비가 냉매증기 1kg와 희용액양 xkg이라 하기때문에 Gv를 1이라고 두고 바로 응축열량을 구하더라구요 뭐가 맞는건지 궁금해서 질문드려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저는 주어진 문제에서 증발기가 1RT라고 주어졌기 때문에 증발열량 Qe = 1RT를 적용하여 풀었습니다.
문제의 어디에도 냉매량이 1kg/h라고 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1kg을 적용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인 증발열량 Qe = 1RT를 적용하여 풀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