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계수와 물때 저항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8월 17일 12:3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오염계수와 물때저항이 나오면 열관류율을 구할때 그냥 더해줘서 구하는 문제만 있는데 혹시나 오염계수와 물때저항에서 내외면적비를 곱해서 구하는 문제도 있나요?있다면 어떨때 내외면적비를 곱해서 구하는 문제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8월 18일 11:4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오염계수는 일반적으로 +알파 개념입니다. 그리고 물때 저항의 경우는 물때의 두께와 열전도율이 주어지면 내외 면적비를 곱해주게 됩니다. 지금까지 문제에서는 아직 보지 못했는데 찾게 되먼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오염계수는 일반적으로 +알파 개념입니다. 그리고
물때 저항의 경우는 물때의 두께와 열전도율이 주어지면 내외 면적비를 곱해주게 됩니다.
지금까지 문제에서는 아직 보지 못했는데 찾게 되먼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