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계수와 물때 저항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오염계수와 물때저항이 나오면 열관류율을 구할때 그냥 더해줘서 구하는 문제만 있는데

혹시나 오염계수와 물때저항에서 내외면적비를 곱해서 구하는 문제도 있나요?
있다면 어떨때 내외면적비를 곱해서 구하는 문제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오염계수는 일반적으로   +알파 개념입니다. 그리고

    물때 저항의 경우는 물때의 두께와 열전도율이 주어지면 내외 면적비를 곱해주게 됩니다.

    지금까지 문제에서는 아직 보지 못했는데 찾게 되먼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