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문제6번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8월 19일 08:01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14년 4월 문제6번에 직관덕트손실을 구할때 팬으로부터 제일 긴 곳(a~i) 까지가 직관덕트손실이 아닌가요?왜 공기도입구 에어필터부터 손실을구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8월 19일 08:42 (편집된 시간 2020년 08월 19일 08:4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직문하신대로 "전 덕트"라는 의미를 "직관덕트"에 한정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 덕트라고 하면 덕트의 굴곡부, 덕트에 부착되어있는 흡입구, 토출구 및 덕트 도중에 설치된 에어필터도 포함시켜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별히 직관덕트의 손실만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전덕트라고 하면 위에서 설명드린 것 처럼 덕트에 부착된 흡입구, 토출구 및 덕트 도중에 설치된 에어필터도 포함시켜 주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직문하신대로 "전 덕트"라는 의미를 "직관덕트"에 한정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 덕트라고 하면 덕트의 굴곡부, 덕트에 부착되어있는 흡입구, 토출구 및 덕트 도중에 설치된 에어필터도 포함시켜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별히 직관덕트의 손실만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전덕트라고 하면 위에서 설명드린 것 처럼
덕트에 부착된 흡입구, 토출구 및 덕트 도중에 설치된 에어필터도 포함시켜 주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