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문제6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14년 4월 문제6번에 직관덕트손실을 구할때

팬으로부터 제일 긴 곳(a~i) 까지가 직관덕트손실이 아닌가요?
왜 공기도입구 에어필터부터 손실을구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직문하신대로 "전 덕트"라는 의미를 "직관덕트"에 한정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 덕트라고 하면 덕트의 굴곡부, 덕트에 부착되어있는 흡입구, 토출구 및 덕트 도중에 설치된 에어필터도 포함시켜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별히 직관덕트의 손실만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전덕트라고 하면 위에서 설명드린 것 처럼

    덕트에 부착된 흡입구, 토출구 및 덕트 도중에 설치된 에어필터도 포함시켜 주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