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4월 2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zhqhd55 2020년 08월 18일 10:01 공유 구조체에서의 부하에서 외벽과 유리창을 더햇는데 내벽의 부하는 더해주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내벽의 온도를 (실외-실내)/2 -실내온도 를 이용해 구할구 잇지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8월 18일 11:56 (편집된 시간 2020년 08월 18일 11:5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그림을 보시면 인접실(공조)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인접실도 공조를 한다는 뜻이며, 공조를 한다는 것은 같은 온도, 습도로 공조를 한다는 것이므로 인접실과의 열전달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그림을 보시면 인접실(공조)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인접실도 공조를 한다는 뜻이며, 공조를 한다는 것은 같은 온도, 습도로 공조를 한다는 것이므로
인접실과의 열전달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