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4월 2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벽체를 통한 부하에 천장은 구하시지 않앗더라구요 방위계수가 나와잇지 않아서 인가요??

 

 

17.6월 문제1번. 689p 참고에 잇는 배기팬이 없을때 A,b실의 환기혼합온도 tab질문드립니다 A실과 공기냉각기 입구의 건구온도의 값을 이용하셧는데 A5실과 b실의 온도를 이용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4000*27.43+2500*26.78)/6500 이 아닌 4000*27.43+2500*25.69)/6500 가 맞지 않나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항상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문제의 조건을 잘 읽어 보시면 "상하층 난방실의 실내온도25℃" 가 "난방실의 실내온도 25℃"  와 같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천장을 통한 열부하는 0이 되어 구하지 않은 것입니다.문제를 정확히 파악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질문하신대로 4000*27.43+2500*25.69)/6500 =26.76℃ 가 맞습니다.

    교재에 오타가 있었습니다.  게시판 자료실에 오타 정정  정오표가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