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5월 4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 재 기

안녕하세요 5번을 보면 수증기 공급량을 구할 때 L=G(x2-x1)으로 나오는데 왜 여기서 597.3을 곱하지 않나요?

어떨 때는 곱하고 어떨 떄는 곱하지 않는데 그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수증기 공급량은  수증기로 변한 물의 량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597.3kcal/kg은 0℃의 물 1kg이 증발할 때 필요한 증발잠열 입니다.

    따라서  597.3kcal/kg은 잠열량을 계산할 때 적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