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5월 4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 재 기
안녕하세요 5번을 보면 수증기 공급량을 구할 때 L=G(x2-x1)으로 나오는데 왜 여기서 597.3을 곱하지 않나요?
어떨 때는 곱하고 어떨 떄는 곱하지 않는데 그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5번을 보면 수증기 공급량을 구할 때 L=G(x2-x1)으로 나오는데 왜 여기서 597.3을 곱하지 않나요?
어떨 때는 곱하고 어떨 떄는 곱하지 않는데 그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수증기 공급량은 수증기로 변한 물의 량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597.3kcal/kg은 0℃의 물 1kg이 증발할 때 필요한 증발잠열 입니다.
따라서 597.3kcal/kg은 잠열량을 계산할 때 적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