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7 25번 wjh1224 2020년 08월 21일 08:45 공유 임재기 강사님 문제 해설에 액가스 열교환기는 증발기로 들어가는 고온의 냉매액과 압축기로 들어가는 저온의 흡입가스를 열교환한다고 나와있는데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이 고온이고 흡입가스가 저온인게 이해가 가지않아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8월 21일 09:0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은 응축기에서 나온 고온 고압의 냉매액 이므로 온도가 최소한 30℃ 정도 됩니다. 그리고 증발기에서 나온 냉매 증기는 증발기의 증발온도가 -5℃ 라고 한다면 배관에서 열을 받지 않으며 -5℃ 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은 응축기에서 나온 고온 고압의 냉매액 이므로 온도가 최소한 30℃ 정도 됩니다.
그리고 증발기에서 나온 냉매 증기는 증발기의 증발온도가 -5℃ 라고 한다면 배관에서 열을 받지 않으며 -5℃ 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