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7 25번

임재기 강사님 문제 해설에 액가스 열교환기는 증발기로 들어가는 고온의 냉매액과 압축기로 들어가는 저온의 흡입가스를 열교환한다고 나와있는데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이 고온이고 흡입가스가 저온인게 이해가 가지않아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은 응축기에서 나온 고온 고압의 냉매액 이므로 온도가 최소한 30℃ 정도 됩니다.

    그리고 증발기에서 나온 냉매 증기는 증발기의 증발온도가 -5℃ 라고 한다면 배관에서 열을 받지 않으며  -5℃ 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