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기 소요동력

2010년4월18일 문제1번에서 정압을 구할때 송풍기 출구 풍속을 Z~A구간의 풍속을 사용하여 구했습니다 하지만 2010년 7월4일 문제4번에서는 문제에서 송풍기 출구풍속이 나와있어서 그걸로 정압을 구하는데요 여기서도 2010년4월18일문제1번처럼 A~B의 구간으로 구해도 똑같이 나와야 하는거 아닌가요? 조건에서 속도를 알려주면 무조건 그값으로 하는건가요??조건에 출구풍속을 알려줄때만 정압구할때 적용해야 한다면 2010년4월 문제가 이해가 안가고 조건에 없어도 풍속을 구해서 구하는거라면 2010년7월이 이해가 안됩니다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송풍기 토출측의 동압을 구할 때 적용하는 풍속은 송풍기 장비의 토출측 풍속이 맞습니다.

    즉, 2010년 7월4일 문제4번이 맞는 것입니다. 그런데 2010년4월18일 문제1번에서는 송풍기 토출 풍속이 주어지지않아서 어쩔 수 없이 토출측 구간의 덕트 풍속으로 구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원칙은  2010년 7월4일 문제4번이 맞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