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손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전세1
-
과정명: 전산세무 1급
-
강사명: 유슬기 교수님
공손 문제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선입 선출법에 의한 종합원가 문제에서 '공손은 공정중간(완성도 50%)에 발견된다'라는 지문이 있습니다. 이 지문과 연결하여 정상공손 330단위 (p.136 전세1급 원가이론) 에 50%를 곱하여 완성품 환산량을 구하셨습니다.
그런데 이 50%를 곱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완성도 50%에서 발견되는 것이 아니라 60%에서 발견된다는 가정으로 변형하여 함께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일 60%에 발견된다면 완성품을 정상공손 330단위x 60%인지 330단위x40%(100-60)인지 구분이 어렵습니다.
0
댓글
문제에서 50%라는 부분이 이미 진행된 부분인지 앞으로 진행될 부분을 나타내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의미하는 것은 이미 진행한 부분에 대해서 50%를 인식 한 것 입니다.
가공비의 완성품환산량을 구하는 것으로 이미 50%까지 진행된 상태에서 공손이 발생했으니
50%이미 진행된 부분이 환산량에 들어가는 것 입니다.
만약 60% 시점에서 공손이 발견된다고 했다면 정상공손의 가공비 완성품환산량은 330X 60%로
진행해야 합니다.
이미 60%까지 가공이 된 상태에서 공손검사가 이뤄졌다는 것으로 가공은 전체 100% 중 60%를
진행했으므로 원가도 60%만큼 발생했답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