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16 일 문제7번
먼저 강사님 사진으로 친절하게 설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사님이 올려주신 사진중에 A-B로 가는 저항은 생략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 조건은 책에 나온것처럼 v2/v1<1 일때의 조건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문제에 특별한 언급이 없어 v1=v2=v3라고 한다면 조건에 어긋나는데 상관이 없나요? 아니면 어짜피 구간이 Z-F라 상관을 안쓰는 걸까요?
그리고 1구간에서 장변45을 세로로 두어서 b를 풍량비로 구했는데 세로가 장변이라는 어떻게 알수있는건가요? 단지 분기점 그림에서 세로가 더 길어서인가요? 답지 그림을보면 a가 25라고 나와있습니다 A2,A3가 C~D구간인가요? 만약에 C~D구간이라면 장방향 덕트가 25x15인데 a가 무슨 근거로 25인지 모르겠습니다. 만약에 아니라면 A2,A3 칸은 또 무엇을 나타내는건가요?
참고에서 보면 A-D가는 방향중 확대가 된곳이 세로가30 이라고나오는데 이것은 어떻게 나오는건가요? 그리고 문제에서 A-E로 구한 풍속은 확장 된후의 속도라는 건가요?
이문제가 다른 카페에서도 다른 인강과 비교하여 논란이 많아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질문하신대로 분기부에서 A-B로 가는 직선구간은 어짜피 구간이 Z-F 구간이 아니기 때문에 상관이 없습니다.
2.문제에서 주어진 답란을 보시면 장방형 덕트의 높이에 해당하는 규격이 25로 주어져 있습니다. 즉, 모든 덕트의 높이는 25mm 라는 것이므로 장변이 45mm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3.면적 A2는 A-B 구간이며, 면적A3는 A-E 구간입니다. a는 분기부에서 덕트의 높이에 해당하는 25mm 입니다.문제의 표에서 주어진 그림(도면)의 해석에 의한면 a는 덕트의 높이 25mm 인 것입니다.
4. 보면 A-D가는 방향중 확대가 된곳이 세로가30 이라고나오는 것은 A-B구간의 풍량으로 귝겨을 구해보면 30이 나옵니다.
5. 그리고 문제에서 답란에 적힌 A-E로 구한 풍속은 확장 된후의 속도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